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리뷰

안면도 칼국수 맛집 추천 - 전통딴뚝칼국수

by 영성블 2018. 3. 3.


안녕하세요 :)

이번에 샌드위치 휴일을 맞이하여 남편과 안면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점심에 뭘 먹을까 하다가

꽃지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전통 딴뚝 칼국수를 선택했어요!ㅎㅎ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018

운영시간 : 매일 8:30 - 21:00



저는 음식점을 찾을 때 네이버 리뷰수를 참고하는데요.ㅎㅎ

2000개가 넘는 리뷰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선택해요!


전통 딴뚝 칼국수 리뷰도 2067개!

(2018.03.03 기준)






입구 모습!

생각보다 사람은 많지 않더라구요.ㅎㅎ

조용하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



전통 딴뚝 칼국수의 메뉴입니다!

아침을 간단히 먹어서 배가 많이 고팠어요.ㅎㅎ

그래서 해물칼국수 + 수육 + 왕만두 + 음료 세트를 주문했답니다.


위에서부터 2인, 3인, 4인 세트인데,

가격은 수육 때문에 비싼 것 같아요.



칼국수 면을 넣은 후  3~4분 정도 익히고

불을 완전히 끈 후 먹으면 됩니다 :)

면이 익을 동안 이미 익혀서 나온 해산물 먹고 있으면 돼요.ㅎㅎ



넘 맛있겠죠?ㅎㅎ

칼국수 안에 가리비, 바지락, 홍합, 굴, 미더덕 등 엄청 풍성했어요!


칼국수는 맑은 육수, 매운 육수 선택이 가능해요.

저희는 맑은 육수를 선택했어요.

매운 육수는 빨간 육수에요!



해산물 종류별로 조금씩 덜어먹었어요.ㅎㅎ



왕만두 



수육ㅎㅎ


양이 너무 많아서 많이 남겼어요.ㅜㅜ

2인세트는 3인이 먹을 양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세트는 인원수대로 주문해야 해서,

배가 많이 안고프시다면 세트로 주문하기보다는

먹고 싶은 메뉴만 주문하는 것을 추천해요.ㅎㅎ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칼국수 맛집에서는 칼국수만 먹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ㅎㅎ

칼국수가 정말 맛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