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3]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팁 - 상위노출

by 영성블 2018. 3. 6.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팁 - 상위노출



안녕하세요! ㅎㅎ 지난 번에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팁 - 트래픽 올리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상위노출에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위노출이 되면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트래픽을 늘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상위노출에 중요한 3가지 요소는 콘텐츠의 양, 체류시간, 전체 포스팅 개수입니다.


1. 콘텐츠의 양

블로그의 콘텐츠 양에는 텍스트의 양, 사진 및 동영상의 양, 키워드의 양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포털인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포스팅의 정보의 양에 따라 상위 노출 우선순위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일관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콘텐츠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관련 책에서는 글자수는 최소 1,000자, 사진은 3장 이상, 키워드는 5~15개 정도를 추천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활용해서 글자수를 확인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도 글자수와 컨텐츠 양을 확인하고 업로드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2. 체류시간과 이탈률

방문자의 블로그 체류시간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평균 30초 정도였는데, 지금은 1분 50초로 끌어올렸답니다 :) 검색포털에서는 블로그와 포스팅을 평가할 때 체류시간과 이탈률을 확인한다고 해요. 방문자가 블로그에 방문했다가 바로 이탈하게 되면 블로그 품질이 낮아질 수 있으니 체류시간과 이탈률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이탈률도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탈률과 체류시간은 상위노출에서도 중요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체류시간이 길수록 상대적으로 입찰가가 높은 광고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틈틈히 포스팅 내의 체류시간과 이탈률을 체크하고 방문자가 블로그 내에 계속 체류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포스팅 개수

한 포스팅 내의 콘텐츠 양도 중요하지만, 블로그 내의 포스팅 총 개수도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보통 티스토리 주소에 /258 등의 숫자로 이뤄어져 있는데, 이 숫자는 블로그에 게재된 포스팅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블로그 내에 총 포스팅 개수가 많을수록 검색포털에서는 좋은 블로그로 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블러그 트래픽 관련 기관의 조사결과에서는 포스팅 개수가 최소 400개가 넘을 때 트래픽이 급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저는 포스팅 1000개를 목표로 매일 열심히 글을 쓰고 있는데요, 아직 97개 밖에 되지 않았네요 ^^;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해외 사이트의 원문을 활용하는 것이 포스팅 양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원어로 작성된 해외의 칼럼을 한글로 번역하고, 번역된 그레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 등을 추가하여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은 국내의 글을 사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품질이나 저작권 위배, 검색누락에 걸릴 위험이 없다고 합니다!

포스팅을 늘릴 때 주의할 점은 짧은 시간에 많은 글을 올리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한꺼번에 많은 글을 올리면 어뷰징에 걸릴 수 있고, 저품질이 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뷰징이란, 검색포털에서 검색순위를 높이기 위한 의도적인 조작 행위를 의미합니다.



관련 포스팅

[애드센스 수익1] 애드센스를 위한 티스토리 시작 :)

[애드센스 수익2]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팁 - 트래픽 늘리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