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독서노트

디지털 노마드 / 권광현, 박영훈

by 영성블 2018. 5. 31.


요즘은 거의 전자책으로만 읽다가 오랜만에 종이책으로 읽은 책이다^^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이 많다보니 이 책의 존재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고 다른 사람들의 서평으로 대략적인 내용을 접했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밀려난 책이었다.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는 훑어보다가 빌려왔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한국인으로서의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노마드 관련 책은 해외에서 출판된 책이 많아서 한국 문화나 상황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들은 한국인으로서 한국 사회를 경험해보았고, 한국 사회에서도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 가능함을 보여주었기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일반적인 직장 생활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풀어주었다!

나에게 특히 도움이 되었던 내용은 황금키워드 찾는 법, 썸네일과 글 제목을 활용하여 유입을 늘리는 법, 카드뉴스를 활용하는 법 등이었다. 애드센스를 운영할 때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이면 수익을 조금씩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나는 아직 하루 2~4불 정도의 수익을 얻고 있는데, 이 책의 저자는 하루에 100불 이상의 수익을 내는 걸 보며 도전이 되기도 했다.^^

텐핑이나 CPA 제휴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해주었는데, 단순히 블로그에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애드워즈를 활용하여 시스템을 만드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이라 신기했다! 그리고 디지털 플랫폼을 '온라인 부동산'이라고 표현한 것도 새로운 관점이었다.ㅎㅎ

현재 나의 플랫폼인 티스토리를 최적화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여유가 좀 생기면, 저자가 추천한대로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도 활용해봐야겠다!


책 내용과는 상관 없는 부분이지만, 오타와 띄어 쓰기, 마침표 등에서의 오류가 많았던 점은 매우 아쉬웠다.ㅠㅠ 한 두개 정도는 있을 수 있지만, 너무 많았다....ㅎㅎ 나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최대한 오탈자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럼에도 오타가 종종 발견되긴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더욱 주의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책을 읽는 동안 중간중간 계속 발견되는 오탈자들은 책의 신뢰도를 떨어트리는 것 같다.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가 어딘지 확인해볼 정도로...ㅎㅎ


어쨌든, 온라인으로 수익을 내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하나 이상 얻어가는 게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