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55

며느라기와 B급 며느리를 보며 :) 며느라기를 아시나요?ㅎㅎ제가 너무 재미있게 본 웹툰인데요!많은 며느리들의 공감으로 핫 이슈가 되었었죠.며느라기를 보면서 가부장제에 대해, 며느리라는 존재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며느라기 인스타그램 저는 결혼한지 2년 반 정도 되었답니다! 지금까지 딱히 시댁과 갈등이 있지는 않았어요. 그보다는 스스로 부여한 '좋은 며느리'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시댁에 잘 하려다가 혼자 지치는 순간이 여러 번 있었죠. 그런데 며느라기를 보면서, 시댁에 잘하려고 하는 '며느라기'를 나 스스로 부여한게 아니었다는걸 깨닫게 되었어요. 가부장제가, 사회의 분위기가, 우리 모두가 암묵적으로 '며느리'라는 존재가 해야 할 역할들을 어렸을 때부터 심어줬던 것 같아요. 우연히 'B급 며느리'라는 다큐 영화의 예고 영상을 보게.. 2018. 3. 31.
[미국 서부 여행 9~10일차] 캐년 투어, 후버댐, Route 66, 그랜드캐년, 앤텔로프 캐년, 홀스슈벤드, 자이언 캐년, 고든 램지 스테이크 미국 서부 자유여행 9~10일차 안녕하세요:)미국 서부 자유여행 9~10일차 포스팅 입니다. 1박2일 캐년 투어를 하는 날이에요!그랜드캐년에 가보는 건 저희 부부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 였습니다.그래서 이번 미국 서부 여행에서 캐년 투어가 가장 기대되었었어요. 처음에는 렌트카로 직접 운전해서 다닐까 생각했는데 장거리 운전이 힘들 것 같기도 하고캐년 지역은 내비게이션이 잘 안 되는 곳도 많다고 해서 결국 1박2일 캠핑투어로 결정했습니다.투어는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에서 션온캠핑투어라는 업체로 예약 했습니다.가보고 싶은 곳은 많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ㅎㅎ 아침 일찍 모임 장소에 모여 승합차를 타고 출발 했습니다. 가장 먼저 간 곳은 후버댐 (Hoover Dam) 이었어요.후버댐은 영화 트랜스.. 2018. 3. 30.
가계부 어플 추천 - 모네타 MONETA 미니가계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테크에 유용한 도구인 '가계부'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결혼할 때부터 가계부를 쓰려는 노력은 꾸준히 해왔는데,맘에 드는 가계부를 찾지 못해서 여러 차례 바꾸며 시도했어요.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는 엑셀로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고,가계부도 간단한 방식으로 만들기도 했었구요. 그러다가 한 친구의 추천으로 모네타 가계부를 만나게 되었어요. 이 어플이 있다는 것은 이전부터 알고 있었지만,사실 디자인이 끌리는 것도 아니고^^특별해보이지 않아서 고려하지 않았었는데요.알고 보니, 저희 부부에게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더라구요! 모네타 가계부 어플의 장점은,1. 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부부가 같이 쓸 수 있다는 것2. 컴퓨터로도 작성이 가능하다는 것3. 자산현황, 지출목록 등의 보고서를.. 2018. 3. 30.
나의 핵심가치는 무엇일까? - 핵심가치를 찾는 법 핵심가치를 찾는 법 핵심가치란? 핵심가치란, 다양한 가치들 중 나에게 가장 의미있는 가치를 말합니다. 모든 가치는 의미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주고, 가슴을 뛰게 하는 '핵심가치'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가슴뛰는 삶을 사는 사람들을 보면, 추구하는 가치가 명확하고 그 가치와 관련된 일을 하는 걸 알 수가 있어요. 예를 들어, 제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션&정혜영 부부를 보면 누구나 사랑, 나눔이라는 키워드가 떠오를 것입니다. 연탄 봉사, 노숙자 급식 봉사 뿐 아니라 기부 마라톤, 기부 홍보대사 등 다양한 활동에서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를 마음을 다해 추구하며 열정이 넘치는 삶을 살고 있어요. 자신의 핵심가치를 추구하며 그에 부합하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행복을 느끼고, 반.. 2018. 3.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