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73

재테크 필독서 -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관련 책이나 블로그를 찾아보던 중에, 많은 사람들이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추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바로 책을 구매해서 지금까지 세 번 정도 읽은 것 같다. 저자는 부를 향한 재무 지도를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세 가지로 구분한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는 '서행차선'의 사고방식으로 살았던 것 같다.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지출을 줄일 방법을 찾는 반면,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소득과 자산 가치를 늘릴 방법을 찾는다." 평범함은 갈망의 대상이 아니라, 회피의 대상이다.- 조디 포스터(Jodie Foster) 라이프스타일을 정의하라! 추월차선의 목표는 "당신의 인생에 자유를 더하여 행복의 결실을 맺는 것"이며,목적지는 자유가 생겼을 때 누리고 싶은 라이프스타일.. 2018. 3. 7.
천안 카페 추천 -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안녕하세요 :) 오늘은 천안의 명소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식물원인데, 레스토랑과 카페까지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매일 10:00 - 21:00 연중무휴 문의 전화 : 041 - 585 - 4200 주차를 하고 입구쪽으로 올라가면 가는 길에 꽃이 엄청 많아요!ㅎㅎ 정면에 있는 건물이 레스토랑이에요. 1층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고, 2층은 한식당이에요. 폭포가 있는 왼쪽으로 꺾어 올라가면, 왼쪽 건물이 카페입니다! 식물원 답게 이렇게 장식도 많아요! 가는 길에 멈춰서 사진도 찍고 ㅎㅎ 엄청 큰 원숭이도 있고!ㅎㅎㅎ 폭포가 흐르는데 엄청 멋있더라구요. 중간중간 얼어있는 모습도 장관입니다 :) 아이들이.. 2018. 3. 7.
국내 여행지 추천 - 충남 공주 한옥마을 & 공산성 국내 여행지 추천 - 공주 한옥마을 & 공산성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국내여행지는 충청남도 공주시 입니다^^ 공주는 옛날 백제의 수도였던 도시여서 백제의 유적지가 많이 남아 있어요. 공산성, 무령왕릉과 더불어 국립공주박물관에도 많은 문화유산들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면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곳이죠 :)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주에서 가볼만한 곳 중 세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01. 공주한옥마을 한옥마을하면 다들 전주한옥마을을 떠올리실텐데 공주에도 한옥마을이 있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아요 충정남도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공주한옥마을 입구 평일이라 그런지 주변이 엄청 한산하더라구요 :) 공주한옥마을 종합안내도 입니다. 공주한옥마을은 전주한옥마을과는 느낌이 많이 달라요 전주한옥마을은 상업.. 2018. 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