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83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 이상건 이 책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위시리스트에 담겨있었는데, 계속 우선순위가 밀려서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한동안 재테크 관련 책은 '부동산'에만 초점을 맞춰서 읽었었다.(내집마련이 가장 시급하기에..^^;) 이 책은 경제적 자유를 얻은 다양한 사람들의 철학과 삶, 부동산, 주식, 사업 등 재테크 전반에 대해서 다룬다는 점이 좋았다. 나를 갈고닦는 것이 첫 번째 투자이다! 자신이 지닌 능력의 한계를 아는 것이 인간에게 있어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다. 인생 그리고 사업에서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를 인식하는 것이 똑똑한 것보다 훨씬 더 유익하다. — 찰리 멍거 공부를 할 때 먼저 '필요'와 '관심'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관심은 교양을 쌓기 위한 것이고, 필요는 실용 즉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 2018. 3. 8.
천안 병천순대 맛집 박순자 아우내 순대 & 원조 천안옛날호두과자 튀김소보로 안녕하세요 :)매번 병천순대 얘기만 듣다가,이번에 처음으로 천안 병천에서 병천순대 원조를 먹었어요^^ 병천 순대골목에 가면 순대집이 엄~청 많아요!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이번에도 네이버 리뷰가 많은 곳을 선택했어요.ㅎㅎ 바로, 박순자 아우내 순대 입니다!ㅎㅎ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길 47 아우내순대운영시간 : 매일 08:30 - 19:00전화번호 : 041 -564 - 1242 주차는 건너편 명가현모 안쪽으로 진입 후우회전 하면 큰 주차장이 있는데, 거기에 하면 됩니다! 저희는 토요일 오후 3시쯤 갔는데도줄이 엄청 길더라구요!순번대기표가 없어서 온 순서대로 줄 서서 기다려야 해요. 포장해가도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원활한 매장 흐름과 음식 제공을 위해평일 11시 30분 ~ 14시 30분, .. 2018. 3. 8.
[미국 서부 여행 4일차] LA 베니스 비치, 1번 국도, 캐머릴로 프리미엄 아울렛 미국 서부 자유여행 4일차 안녕하세요:) 미국 서부 자유여행 4일차 포스팅 입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어젯밤에 사온 빵과 우유를 간단히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 날은 일요일이어서 먼저 한인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렸어요. 코리아타운에 있는 LA사랑의교회에 갔는데 너무나 따뜻하게 반겨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혹시 LA 여행 중에 교회에 가실 분이 계시다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차를 타고 베니스 비치(Venice Beach)로 이동했습니다. 베니스 비치는 산타모니카 비치에서 남쪽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있어요. 미국에 온 후 계속 날씨가 좋았는데 이날따라 구름이 많이 껴서 아쉬웠어요ㅠㅠ 사람들이 서핑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저희는 물놀이할 준비를 안 해와서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발만 담가도 좋더라구요.. 2018. 3.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