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33

디지털 노마드 / 권광현, 박영훈 요즘은 거의 전자책으로만 읽다가 오랜만에 종이책으로 읽은 책이다^^'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이 많다보니 이 책의 존재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고 다른 사람들의 서평으로 대략적인 내용을 접했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밀려난 책이었다.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는 훑어보다가 빌려왔다.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한국인으로서의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노마드 관련 책은 해외에서 출판된 책이 많아서 한국 문화나 상황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들은 한국인으로서 한국 사회를 경험해보았고, 한국 사회에서도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 가능함을 보여주었기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일반적인 직장 생활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들을 .. 2018. 5. 31.
개인 사명서 작성하는 법 개인 사명서 작성하는 법 개인 사명서란?저는 예전에 자기계발의 고전이라 불리우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실제 삶에 적용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었습니다. 모든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삶에서 실천하고 행동하지 않으면 삶이 변하지 않잖아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 7가지 습관을 몸에 익히고 제 것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중 2번째 습관이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입니다. 자신이 하는 행동으로 어떤 결과가 예상되는지, 나의 비전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행동인건지 미리 생각해보고 행동하는 습관을 의미해요. 그러기 위해선 먼저 자신의 비전이 무엇인지 명확한 청사진을 그려두어야 할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서 '개인 사명서'는 우리 자신의 개인헌법이며 확.. 2018. 5. 30.
속초 고기말이 삼고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에서 다녀온 삼고집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남편이랑 속초 여행 가는 길에 맛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이에요.삼고집은 인스타에서 꽤 핫한(?) 맛집인 것 같았어요.ㅎㅎ처음 보는 비쥬얼이라 넘 궁금해서 삼고집을 가기로 결정! 주소 : 강원 속초시 철새길 46전화번호 : 033 - 636 - 2410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사람이 많을 때는 줄서서 먹는다고 하던데,저희는 일요일 밤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조용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ㅎㅎ 고기말이 1인분의 가격은 19,000원!일단 2인분을 주문했어요.ㅎㅎ 고기말이를 이렇게 예쁘게 올려주십니다.ㅎㅎ한우 고기말이에는 부추와 깻잎이 들어있어요. 한우가 생각보다 넘 얇아서 좀 속상했어요..ㅠㅠ1인분 가격이.. 2018. 5. 29.
긍정심리학이란? 긍정심리학이란? 긍정심리학의 발달 배경전통적 심리학에서는 인간의 부정적 측면과 정신질환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이트의 심리학은 인간의 정체성을 파악하기 위해 인간의 과거와 부정적인 측면을 지나치게 분석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심리학은 '사람들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고, 결과적으로 심리적인 질병에 대한 이해와 해결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이 20세기 심리학자들의 주요한 사명이었다고 합니다. 긍정심리학은 "왜 인간의 행동을 인간의 나쁜 측면에서만 찾으려고 하는 것일까?"라는 질문과 함께 전통적 심리학의 한계를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삶에서 최악의 상황을 치료하는 데에만 편향된 기존 심리학 연구의 초점을 긍정적인 자질들을 발전시키는 .. 2018.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