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리뷰

여수 학동 아침식사 대구탕 대구지리 로컬 맛집 - 금풍식당

by 영성블 2020. 8.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남 여수의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로컬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ㅎㅎ

제가 여수에 올 때마다 꼭 들르는 곳이에요

식당 이름은 금풍식당 입니다^^

아침식사로 대구탕이나 대구지리를 먹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금풍식당 앞의 모습이에요^^



식당에 들어가시면 정면에 주방이 보이고 좌우 양쪽에 홀과 룸이 있습니다



메뉴판 사진 입니다

저는 아침에만 와봤어서 찜이나 조림은 안 먹어봤구요

탕 메뉴에 있는 대구탕, 대구지리, 알탕, 생선내장탕만 먹어 보았습니다.



이번엔 대구지리를 주문했어요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거나 전날 음주 하신 분들은 대구탕이나 알탕, 내장탕 같은 얼큰한 탕을 추천드려요ㅎㅎ


기본 반찬이에요

여수의 식당들은 기본 반찬들도 전부 맛있는 것 같아요!

가끔 갓김치도 나오는데 오늘은 없어서 아쉬웠어요ㅠㅎㅎ



주문한 대구지리가 나왔습니다

대구탕과 다른 점은 고춧가루가 안 들어 있는 맑은 탕 이구요

대신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레몬이 들어가 있어요

레몬을 너무 오래 넣어두면 레몬 맛이 너무 많이 나서 나오자마자 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구가 꽤 많이 들어있어요

무엇보다 국물이 진짜 대박..👍

미나리향이 맛을 더 좋게 해주는 것 같아요ㅎㅎ


식당 벽에는 유명인들의 싸인이 많이 걸려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님도 다녀 가셨나봐요!ㅎㅎ



요즘 여수로 국내여행 많이들 가시던데,

여수에서 아침식사 하실 곳을 찾으시거나 해장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금풍식당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