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낭만닥터 김사부3 관전 포인트 (+줄거리, 인물 관계도, 낭BTI)

by 영성블 2023. 5. 18.

안녕하세요! 드라마를 사랑하는 영성블입니다 :)

 

오래전에 낭만닥터 김사부 1편을 너무나 재밌게 봤는데, 최근 낭만닥터 김사부3 방영이 시작되어 기쁜 마음으로 시청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면서 잠시 드라마를 멀리했었어요. 그런데 제가 워낙 좋아했던 드라마이기도 하고, 잠깐 머리 식힐 시간도 필요하니까요^^ㅎㅎ

 

 

낭만닥터 김사부는 돌담병원이라는 작고 초라한 병원에서 매일 같이 열과 성을 다해 환자들을 돌보는 진짜 닥터들의 이야기입니다.

 

때론 무모해 보이지만, 응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결단력있는 리더십을 보여주는 김사부를 보며 많이 느끼고 배우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평가나 눈치를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바를 주저 없이 행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인데요.ㅎㅎ (드라마로 많이 배우는 스타일이에요^^)

 

오늘은 낭만닥터 김사부3의 관전 포인트, 줄거리, 인물관계도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

 

낭만닥터 김사부3 정보
1. 편성채널   SBS
2. 방영기간 2023.04.28~
3. 방영시간 (금) 오후 10:00
(토) 오후 09:50
4. 제작진 연출 : 유연식, 강보승
극본 : 강은경, 임혜민

 

첫 화부터 12%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아마도 저처럼 김사부의 팬들이 많은가 봅니다.

 

 

낭만닥터 김사부3 관전 포인트

 

저는 좋아하는 드라마의 [기획 의도]를 꼼꼼히 살피는 편입니다. 작가가 이 드라마와 등장인물들을 통해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지가 기획 의도에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제가 위에서도 김사부라는 주인공의 매력을 살짝 언급했는데요.

 

김사부라는 주인공과 그를 믿고 돌담병원에서 하루하루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는 닥터들을 통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김사부와 돌담병원의 닥터들을 통해, 사람은 무엇으로 살아가는지, 난 왜 이렇게 살고 있는지 한 번 돌아보며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차은재(이성경)와 서우진(안효섭) 조합의 커플을 보는 건데요. 실력, 인간미, 외모까지 모든 걸 갖춘 커플의 알콩달콩한 모습에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ㅎㅎ

 

 

낭만닥터 김사부3 인물관계도

 

요즘은 이렇게 인물관계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공유해 줍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낭만닥터 김사부3 줄거리

 

매 회마다 새로운 응급 환자들을 치료하는 에피소드들이 나오는데요. 탈북민, 국가대표 선수, 국회의원 등등 정말 다양한 환자들이 돌담병원을 찾아오게 됩니다.

 

급박한 상황에서 닥터들이 어떤 판단을 하고,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재미있게 지켜보고 있어요 :)

 

등장인물들의 성향마다 다른 선택과 결정을 하는 걸 보면서, 낭만닥터 김사부3 등장인물들로 MBTI를 만든다면 정말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공식 홈페이지에 이미 [낭BTI 유형테스트]가 있더라고요.

 

저도 워낙 몰입해서 보는 드라마인지라 열심히 테스트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저는 너무나 매력적인 은탁쌤이 나왔네요.ㅎㅎ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참여해 보세요.^^

 

▼ 낭만닥터 김사부3 낭BTI 유형테스트 바로가기 ▼

https://programs.sbs.co.kr/drama/drromantic3/event/77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