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리뷰

명동, 을지로 콩국수 맛집 - 명동교자

by 영성블 2020. 6. 20.

 


안녕하세요😄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는 여름이 되었어요!

며칠 전 명동에 왔다가 갑자기 콩국수가 먹고 싶어 검색을 해봤더니 명동교자가 나오더라구요

그동안 명동교자에서는 칼국수 밖에 안 먹어봤어서 콩국수는 어떨까 하는 마음에 명동교자에 가보았습니다.

명동에는 명동교자 본점과 분점, 이렇게 두 개의 지점이 있어요


1966년도에 창업한 명동교자 본점이에요

본점은 몇 번 가본 적이 있어 이번에는 분점으로 가보기로 했어요

본점과 분점은 100m 거리로 아주 가까이에 있어요



본점에서 을지로 방향으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깔끔한 건물의 명동교자 분점을 만나실 수 있어요

명동 H&M 후문 바로 옆이에요

주소 : 서울시 중구 명동10길 8 (명동2가)

전화번호 : 02-776-3424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요즘 코로나19로 음식점 가시기도 많이 불안하실텐데, 입구에 직원분들이 서계시면서 들어오는 사람들 손에 손소독제도 뿌려주시더라구요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 같아 조금 안심이 되었습니다.

 

2층으로 안내를 받고 올라가 자리에 앉고 콩국수를 주문했어요

명동교자는 선결제 시스템인 것 아시죠? 당황하지 마시고 결제하신 후 식사 맛있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주문한 콩국수가 나왔습니다.

저는 꾸덕꾸덕하고 진한 콩국물을 좋아하는데 콩국수 국물이 진해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콩국수에 소금 vs 설탕 무엇을 넣어서 먹는지 늘 논란이 되잖아요ㅎㅎㅎ

저는 소금파인데 명동교자 콩국수는 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딱 적당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추가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명동교자 하면 또 생각나는 맛있는 김치와 같이 드시면 금상첨화 입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국물까지 남김없이 그릇을 비웠어요ㅋㅋㅋ

을지로에 계신 직장인 분들도 점심식사로 먹기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콩국수를 좋아해서 서울에 있는 콩국수 맛집 여러 군데 다녀보았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여의도의 진주집, 그리고 양재의 임병주산동손칼국수가 정말 최고였던 것 같아요!

거기보단 살짝 부족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제대로 된 콩국수를 먹은 것 같네요ㅎㅎ

명동교자에는 칼국수와 만두 밖에 없다는 편견을 없애준 식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