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리뷰

안면도 게국지 맛집 추천 - 딴뚝통나무집식당

by 영성블 2018. 3. 5.


안녕하세요 :)

지난 주말, 저녁으로 먹었던 게국지 맛집을 소개합니다!

안면도에 가면 게국지랑 게장을 먹어야 한다더라구요 ㅎㅎ


저희가 간 곳은 "딴뚝 통나무집 식당" 입니다!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22

전화 : 041 - 673 - 1645

운영시간 : 매일 08:30 - 21:00

(2018.03.05 네이버 기준)


딴뚝통나무집식당은 꽃지해수욕장에서 굉장히 가까워요.

저희는 꽃지해수욕장에서 일몰을 보고 저녁을 먹으러 갔어요!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의 할미 할아비 바위는

일몰 뷰포인트에요 :)

넘 아릅답죠 ㅎㅎ



일몰을 보고 열심히 식당으로 달려왔어요.

왠지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아서..ㅎㅎ

엄청 크고 테이블도 많아서 자리는 넉넉하더라구요^^



딴뚝통나무집식당의 대표메뉴는 게국지!


게국지란?

충청남도의 향토 음식으로, 게를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 내는 음식이에요.

저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어요 :)






딴뚝통나무집식당은 나혼자산다에서

이국주가 다녀가서 더 유명해졌더라구요.



게국지랑 게장을 다 먹어보려면 세트메뉴를 먹을 수 밖에 없네요!ㅜ.ㅜㅎㅎ

4인이 오는게 가성비가 제일 좋겠다 싶었어요^^

어쨋든, 2인 세트 주문!


이국주님은 혼자 2인 세트메뉴를 주문해서 밥 2그릇이랑 다 먹었다고

옆 테이블 손님들이 얘기하더라구요.ㅎㅎㅎ



조금 기다리니 한상 가득 밑반찬과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주셨어요.

간장게장이 정~말 맛있었어요.


예전에 여수에서 먹었던 간장게장보다 더 맛있는 것 같다고

남편과 감탄하며 먹었네요 :)



대하장도 최고 ^0^b



양념게장은 양이 조금 적게 나온 것 같기도 하고..^^;

양념게장도 맛있지만 저는 간장게장이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세트메뉴에서 게장 추가는 안된다고 합니다! ㅜㅜㅎ



게국지입니다!

김치찌개랑 다를바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게가 들어가서 국물이 엄청 시원해요!!



한상 가득한 차림^^

게장이랑 식사를 하고 있으면 게국지가 펄펄 끓어요!



게국지가 끓기 시작하면

아주머니께서 게를 먹기 좋게 잘라주셔요!


처음에 게가 얼마나 들어있나 안보였는데,

안쪽으로 엄~청 많더라구요^^



살도 엄청 통통하죠?ㅎㅎ



연예인 싸인도 벽에 한 가득 있었는데,

이국주님 싸인이 보여서 한 컷 찍어 봤어요 :)


딴뚝통나무집식당 게국지 & 간장게장 & 양념게장

정말 10000% 만족한 식사였답니다!

남편이랑 힐링이 된 것 같다며 행복해했어요 :)


안면도는 가까우니까

나중에 게장 생각날 때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아요.


안면도에 가신다면,

게국지랑 게장 꼭 드셔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