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리뷰

천안 병천순대 맛집 박순자 아우내 순대 & 원조 천안옛날호두과자 튀김소보로

by 영성블 2018. 3. 8.


안녕하세요 :)

매번 병천순대 얘기만 듣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천안 병천에서 병천순대 원조를 먹었어요^^


병천 순대골목에 가면 순대집이 엄~청 많아요!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이번에도 네이버 리뷰가 많은 곳을 선택했어요.ㅎㅎ 



바로, 박순자 아우내 순대 입니다!ㅎㅎ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길 47 아우내순대

운영시간 : 매일 08:30 - 19:00

전화번호 : 041 -564 - 1242


주차는 건너편 명가현모 안쪽으로 진입 후

우회전 하면 큰 주차장이 있는데, 거기에 하면 됩니다!



저희는 토요일 오후 3시쯤 갔는데도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순번대기표가 없어서 온 순서대로 줄 서서 기다려야 해요.


포장해가도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원활한 매장 흐름과 음식 제공을 위해

평일 11시 30분 ~ 14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 종일에는

포장주문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핸드폰 충전하는 공간도 있어요.



저희는 여섯명이라서 대기를 좀 오래했어요!

기다리면서 메뉴 고민.ㅎㅎ





점심을 안먹어서 순대국밥 각자 하나씩이랑

모듬 순대를 2개 주문했어요 :)



너무 맛있었던 깍두기와 김치.ㅎㅎ



들깨가루, 고추가루, 소금, 후추는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어요.ㅎㅎ



순대만 있는 모듬순대



순대 + 내장 모듬순대



순대국 안에는 순대가 별로 안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순대랑 내장이 엄청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친구가 서빙하시는 분께

"여기가 다른데랑 다르게 더 인기있는 이유가 뭐에요?"

하고 물었어요.ㅎㅎㅎㅎ


한 번 드셔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국물이 깔끔하고 냄새도 안나고

순대가 엄~청 맛있었어요.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고추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새우젓으로 간도 맞추고 ^^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커피도 있어요.


순대국과 모듬순대를 먹은 후 후식으로 호두과자를 먹었어요.



건너편에 있는

원조 천안옛날호두과자 튀김소보로로 갔어요.



방송출연도 엄청 많이 했더라구요^^



기본 호두과자도 있고, 튀김소보로호두과자도 있어요.

튀김소보로호두과자는 호두과자를 올리브 기름에 튀긴거라고 해요!

특허도 있다고 하네요^^



안에서는 열심히 호두과자를 만들고 계셔요!

사람들이 줄서서 구입했는데

이 때는 아무도 없길래 사진을 한 장 찍어봤어요.ㅎㅎ



안쪽에 테이블도 있는데

대부분은 테이크아웃이나 선물용으로 사가는 것 같아요!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입점했다고 합니다 ^^



저도 튀김소보로호두과자를 먹으며 서울로 돌아왔어요.ㅎㅎ


튀김소보로는 넘 맛있었는데,

흰앙금 호두과자는 기대를 너무 많이 했는지

생각보다는 별로 였어요!!


흰앙금 호두과자는 덜 단 맛이어서

단 걸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것 같아요.

적앙금은 안먹어봐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