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제품리뷰

현대자동차 쏘나타 스마트키 배터리 셀프 교체하는 법

by 영성블 2020. 7. 27.



안녕하세요😃

갑자기 자동차 스마트키가 작동되지 않아서 당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며칠 전에 갑자기 자동차 문도 잘 안 열리더니, 시동도 안 걸려서 시동 버튼을 몇 번 누르니까 겨우 시동이 걸린 적이 있었어요

이런 경우 대부분 스마트키 배터리 문제인걸 알고 있었지만 막상 이런 경험을 하니 많이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배터리 셀프 교체하는 법을 알려 드리려고 해요!!ㅎㅎㅎ



현대기아차 타시는 분들은 스마트키가 다 비슷하게 생겼을거에요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도 거의 동일합니다ㅎㅎ



먼저 동전 건전지를 준비해주세요

CR2032로 검색하시면 돼요

저는 쿠팡에서 도시바 건전지 10개 짜리 상품으로 구입했습니다ㅎㅎ

10개에 2500원 정도 밖에 안하더라구요ㅋㅋㅋㅋ



키 고리 부분 옆의 작은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안쪽의 키를 뽑으실 수 있어요




키가 있던 구멍 옆에 길쭉한 홈이 하나 있는데요

이 곳에 동전 같은 것을 꽂고 세게 돌리면 스마트키가 반으로 나눠집니다

생각보다 세게 돌리셔야해요!!




스마트키 안쪽을 보시면 회로판과 건전지가 있습니다

회로판은 신경 안 쓰셔도 되구요, 건전지 쪽만 보시면 돼요ㅎㅎ

 


기존에 사용하던 건전지를 제거해봅니다

작은 글씨로 CR2032가 보이네요



+/- 잘 확인해주시고, 미리 준비했던 건전지를 꽂아주기만 하면 끝!!


 
이제 분해했던 순서와 반대로 다시 조립만 해주시면 돼요ㅎㅎ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기계치인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ㅎㅎㅎ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셀프 교체 후기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