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심리학 칼럼

무료 성격강점검사로 나의 강점 찾기

by 영성블 2018. 4. 5.

무료 성격강점검사로 나의 강점 찾기




무료로 성격강점검사를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해요 :)

많은 청년들을 만나면서 자신의 단점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참 안타까웠어요. 단점을 없애야 한다는 생각에 단점에만 집중을 하다보니,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긍정심리를 공부하고 상담을 해오면서, '강점을 강화함으로써 약점이 자연스럽게 약화되는 것'이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검사를 진행해보세요. 20분 정도 소요되는 짧은 심리검사이고, 끝나면 바로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결과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저장할 수도 있고 프린트해서 소장할 수도 있어요.


무료 VIA 성격강점검사 홈페이지






VIA 성격 강점 검사는 긍정심리학 분야에서 성격강점에 관한 대표적 연구자 크리스토퍼 피터슨(Christopher Peterson)이 개발한 검사입니다. 크리스토퍼 피터슨은 긍정심리학 프라이머(a Primer in Positive Psychology), 그래도 살만한 인생 이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위 책을 읽어보면, 크리스토퍼 피터슨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VIA 성격강점검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와요.



노란색 버튼 Take The Free VIA Survey를 클릭하세요. 검사와 결과는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란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하얀 부분을 채운 후 파란색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검사가 시작됩니다.

VIA 성격강점체계는 6개의 핵심 덕목과 24개의 하위 성격강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4개의 성격강점 중 나에게 높은 순서대로 결과지에 나오는데, 이 중 상위 5가지를 나의 성격강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저의 5가지 성격강점
희망(낙관성, 미래지향주의),
친절(관대함, 자상함),
사랑(사랑하고 사랑받는 능력),
감사,
시민의식(협동심, 충성심)

우리 남편의 5가지 성격강점은 
유머(쾌활함),
사랑(사랑하고 사랑받는 능력),
진실성(진정성, 정직성),
사회성(정서지능, 대인지능),
심미안(아름다움과 탁월성에 가치를 둠)

남편의 핵심가치인 즐거움, 신뢰, 여유로움이 떠올라서 신기했어요.

각 성격강점에 대한 설명도 결과지에 함께 나오니까, 20분 정도 시간을 들여서 자신의 성격강점을 꼭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