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심리학 칼럼

행복의 기술 4탄 - 뒤센미소를 지어보세요 :)

by 영성블 2018. 5. 2.

행복의 기술 4탄 - 뒤센미소를 지어보세요 :)




'뒤센미소'를 아시나요? 뒤센미소는 프랑스의 신경심리학자 기욤 뒤센(Guillamue Duchenne)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개념입니다. 뒤센은 눈 주위 근육을 연구했던 사람인데요! 뒤센미소란, 입꼬리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눈 주위가 움직여지는 미소, 인위적으로는 지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미소를 말합니다.

뒤센 미소의 반대 개념은 팬암미소라고 합니다. 과거에 팬암항공사 승무원들의 직업적 미소를 가리키는 말이었는데, 요즘은 일반적으로 서비스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미소를 뜻합니다. 



두 표정 중 어느쪽이 뒤센미소인 것 같으신가요?ㅎㅎ 힌트는 '눈'에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뒤센 미소를 지었던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던 사람들에 비해 행복, 만족감, 성공, 건강이 월등하게 높았다고 해요.

자신이 요즘 뒤센미소를 짓는지 팬암미소를 짓는지 궁금하시다면,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의 얼굴 표정을 살펴보세요. 옆에 있는 사람의 얼굴이 나의 미소와 같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하루를 계획할 때 자신이 평소 언제 뒤센미소를 짓는지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고, 내가 뒤센미소를 지을 수 있는 일을 꼭 추가해보세요. 무한도전을 보는 것일 수도 있고, 조카와 영상통화를 하는 것일 수도 있죠!ㅎㅎ 그리고 내 옆에 있는 사람을 어떻게 하면 뒤센미소 짓게 해줄 수 있을까 고민해보세요.^^ 그 생각만으로도 행복을 경험할 수 있을거에요!


오늘 저는 남편과 함께 커플모임에 참석했어요. 결혼해서 좋은 점, 힘든 점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있었는데요ㅎㅎ 서로를 뒤센미소짓게 해주는 것이 결혼의 즐거움인 것 같습니다. 물론, 어려움도 있고 갈등도 있겠지만, 뒤센미소로 마무리할 수 있다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만들어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 하루도 뒤센미소로 마무리하는 하루 되세요 :) ㅎㅎ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